본문으로 바로가기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바나나 효능

category 효능|효과 2019. 11. 28. 19:45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바나나 효능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바나나 효능

  바나나 효능 바나나 영양성분

칼륨은 신체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는 중요한 영양소로, 세포가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하는 전하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심장의 심박수를 안정되게 유지하고,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인슐린의 분비를 유발하며, 최적의 혈압을 유지하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성인들은 생활방식과 다른 요인에 따라 하루에 3,500-4,700mg의 칼륨을 섭취하도록 권장되는데 바나나는 이 필수 영양소의 약 45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혈압

 1  건강한 혈압 지원

많은 사람이 혈압을 낮추고자 할 때 주로 나트륨에 대해서만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건강한 혈압을 지탱해주는 것은 나트륨과 칼륨의 섬세한 균형입니다. 하지만 성인중 2% 정도 만이 일일 권장 칼륨 섭취량을 충족한다고 합니다. 건강한 혈압을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 발병률 감소

 2  암 발병률 감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전반적으로 암 발병률이 낮아 지는데 이 음식들은 소금, 정제된 설탕, 화학 방부제 및 식품 염료를 첨가하지 않아도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바나나는 비타민 C의 좋은 원천이며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의 형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며 높은 섬유질은 대장암의 위험을 줄여줍니다.


심장 건강 증진

 3  심장 건강 증진

나트륨은 심장에 좋지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나트륨을 줄이면서 칼륨을 증가시키는 것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최소 4,069mg의 칼륨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1,000mg 미만의 칼륨을 섭취한 사람들보다 허혈성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49 % 더 낮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 속의 섬유질, 비타민 C, B6는 심장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설사 증세의 신속한 회복

바나나 효능 설사증세 완화

 4  설사 증세의 신속한 회복에 도움

의사들은 여전히 소화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BRAT 식단 (바나나, 쌀, 사과 소스 및 토스트)을 권장합니다. 바나나는 상대적으로 무르고 소화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설사를 하는 동안 많은 양이 손실되는 칼륨과 같은 중요한 전해질을 대체합니다.


  누가 바나나를 매일 먹지 말아야 할까요?

베타 차단제는 칼륨 수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심장병을 위해 베타 차단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바나나를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칼륨은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민감한 성향을 가진 사람이라면 편두통을 유발 할 수도 있으므로 하루 반 개의 바나나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타 차단제를 복용

바나나 효능 바나나 영양성분

 6  바나나 과다 복용량

권장하는 일일 칼륨의 양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바나나에서만 일일 칼륨을 얻기 위해서는 하루 약 7에서 8개의 바나나를 먹어야 할 것입니다. 너무 많은 칼륨이 여러분의 심장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건강한 사람이 위험에 도달하는데는 하루 약 400개의 바나나가 필요합니다. 


  맺음

칼륨은 건강에 좋은 식단의 필수적인 구성 요소이고 바나나는 그 좋은 원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 섭취량이 높으면 질병 사망 위험이 20% 낮아진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한다면, 바나나 10개를 매일 먹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