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깐마늘 보관법 오래보관하는 방법

category 생활정보 2020. 2. 6. 09:17

깐마늘 보관법 오래보관하는 방법


세계적인 슈퍼푸드 마늘! 한식에서는 특히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지만 마늘보관 하기는 여간 까다로운게 아닙니다. 음식을 요리할 때 마다 매번 마늘을 까서 사용하는 것 또한 귀찮고 번거롭기도 합니다.


  다진마늘보다 깐마늘 보관법이 더 좋은 이유

깐마늘 오래보관하는 방법


보통 깐 마늘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 상처난 부위가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마늘을 다져서 냉동보관 하는 경우가 많지만, 마늘 특유의 맛과 향이 생마늘 만큼 못하게 됩니다." 이런 생 마늘을, 마늘 껍질을 깐 상태에서 좀 더 오래 보관하는 깐마늘 보관법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마늘 껍질을 깐 상태에서  비닐봉지에 넣고 냉장보관 하는데 4일 지난 마늘의 상태를 확인해 보니 군데 군데 물러진 마늘이 보입니다.


이렇게 마늘이 물러진 것은 수확하는 과정이나 운송하는 과정에서 상처가 난 마늘들인데, 마늘은 수분에 취약하기 때문에 냉장고 속 수분과 만나면 좀 더 쉽게 물러지게 됩니다.



이렇게 물러진 마늘이 다른 마늘과 닿게되면 그 마늘도 쉽게 물러지기 때문에 상처나거나 물러진 마늘 부분은 칼로 도려내 주셔야합니다.



칼을 이용해서 도려내면 나머지 부분은 먹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곰팡이가 피거나 썪은 마늘은 그 부분을 도려낸다 하더라도 절대 드시면 안됩니다. 이미 나쁜 독소가 다 퍼져있는 마늘이기 때문에 몸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마늘 뒤에 꼭지는 먼지나 흙 등이 묻어있고  쓴 맛을 내는 부의인 만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난 마늘들은 깨끗이 정리해준후 뚜껑이 있는 밀페 용기를 준비해주세요. 용기 재질은 상관없지만 꼭 뚜껑이 있는 밀폐용기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깐마늘 오래보관하는 방법


지금 보이시는 것은 굵은 소금입니다. 굵은 소금 대신 설탕이나 밀가루 또는 김 등을 먹고 난 후에 남은 방습제 등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가장 흔하고 뒤처리를 깔끔하게 사용할수 있는게 바로 이 굵은 소금입니다.


깐마늘 오래보관하는 방법


먼저 굵은 소금을 밀폐 용기 바닥에 깔아주세요.



마늘이 소금에 직접 받지 않게 키친타월이나 종이호일 또는 종이 등을 깔아 주세요. 저는 키친타올 2장을 깔았습니다.



그다음 깨끗이 다듬어 놓은 마늘을 키친타올 위에 올려 주세요.



그 위에 키친타올 한장을 더 깔아 주시고요.



다시 마늘을 올려주세요.


깐마늘 보관법


이런식으로 용기 크기에 맞게 겹겹이 쌓아 주신 후에, 맨 마지막에 키친타올을 다시 한장 올리고 뚜껑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깐마늘 오래보관하는 방법


지금 보이시는 것처럼 바닥에 소금 그 위에 키친타올, 마늘 다시 키친타올 마늘 이런식으로 쌓아 주시면 됩니다.


이제 냉장고에 넣고 보관 하시면 되는데요. 김치냉장고가 좀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마늘의 상태에 따라 틀리지만 약 2주에서 3주정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깐마늘 보관법 팁을 활용해서 신선한 마늘로 맛있는 요리 만들어 보세요!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중현 2020.02.24 09:02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