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침 멈추는 방법,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category 효능|효과 2019. 12. 26. 02:08

기침 멈추는 방법,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기침


겨울에는 유독 감기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감기에 걸리는 주된 이유로는 날씨가 추워지면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는데 체온이 1℃ 낮아지면 면역력이 30% 정도 감소하게 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성인의 경우 유독 겨울만 되면 감기를 달고 사는 이유도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감기나 독감 바이러스를 이겨내지 못해 병증이 생기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


또한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이 나는 것은 외부에서 우리 몸으로 침투한 균을 물리치기 위한 일종의 면역작용인데 체온이 낮은 사람은 체내에 들어온 균이나 유해물질을 물리치는 발열작용이 충분히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병에 걸리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체온이 정상범위에 있어야 몸 속 효소가 활발하게 활동하는데, 몸의 온도가 낮으면 효소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해 우리 몸에 산소나 영양분을 제대로 운반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몸의 전반적인 기능이 저하되게 됩니다.


바나나와 꿀


  기침 멈추는 방법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면 면역 체계가 약해져 다양한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시중에는 여러 종류의 감기약이 있지만 여러 화합물로 만들어진 감기약을 과다 복용하면 여러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특히 아이들의 경우 감기약을 거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감기약이 우리 몸에 최선의 선택은 아니기에 감기약 이외의 대체 요법인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알아보겠습니다.

꿀과 바나나


 1  기침 멈추는 방법에 효과적인 바나나+꿀 크림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바나나+꿀 크림은 누구나 구하기 쉬운 재료로 만들 수 있을 뿐더러 감기의 원인인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기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와 꿀은 인후염 증상에 아주 효과적인 천연 재료로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와 꿀은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으로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쉽습니다. 바나나와 꿀에는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영양분이 있어 특히 약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민간요법이며 성인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기관지염, 심한 기침, 폐 질환 등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바나나


 2  바나나 효능

잘 익으면 맛있기도 한 바나나에는 영양분이 풍부할 뿐더러 면역력을 높이고 에너지를 얻기 위한 최고의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천연 과당, 필수 항산화물질, 무기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이 성분들은 엽산을 도와 백혈구와 적혈구 생산에 기여하며 면역력을 증대시키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감기로 목이 아픈 사람들도 먹기좋은 목넘김이 부드러운 음식이며 독감, 감기, 여러 기관지 질환으로 인한 목의 자극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꿀효능


 3  꿀 효능

꿀은 자연이 사람에게 제공해주는 최고의 항생제라 할 수 있습니다. 슈퍼푸드인 꿀은 몸의 면역 기제와 항체 생성을 개선시키는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물질, 효소의 중요한 공급원입니다. 

기관지 질환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예로부터 꿀은 기관지 질환의 치료를 위한 인기있는 명약으로 꿀 속의 항균, 항염, 항산화 성분으로 기관지 증상 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꿀에는 비타민C와 복합 비타민B, 칼륨과 칼슘 그리고 철분 등의 무기질 등 기관지 질환 치료에 아주 중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기침 멈추는 방법

 4  바나나와 꿀을 이용한 기침 멈추는 방법

  • 재료 : 익은 바나나 2개, 꿀 2숟갈, 뜨거운 물  0.5리터

  • 2개의 바나나 껍질을 벗겨 적당한 그릇에 넣는다.

  • 그 위에 꿀 2숟갈을 뿌린다.

  • 포크나 숟가락을 이용해 바나나를 으깨 걸쭉한 반죽으로 만든다.

  • 뜨거운 물을 반죽 위에 붓고 30분간 기다린다.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섭취 방법

  • 뜨거운 상태로 하루에 최대 4번 1~2숟갈 정도 먹는다.

  •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을 때마다 데워 먹는다.

간혹 "꿀이 어린이에게 위험하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계신데 꿀 자체는 누구에게나 좋은 것입니다. 다만 꿀의 특정 성분의 문제가 아니라 꿀이 정제된 것이 아니라서 아직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약한 아이에게는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꿀에는 보툴리누스라는 식중독균의 포자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생후 1년 미만인 아이들에게는 가급적 섭취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게시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를 꾹 눌러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